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기하학 물리학 들어야 하나욤 진로가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쪽인데 기하랑 물리 필수적으로 들어야 하나욤...........
진로가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쪽인데 기하랑 물리 필수적으로 들어야 하나욤........... 도와주세여 그리고!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은 문과 이과 중에 어디에 속하나요?!?!?!?!?!!?!?!절 살려주시긔
진로가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쪽인데 기하랑 물리 필수적으로 들어야 하나욤........... 도와주세여
그리고!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은 문과 이과 중에 어디에 속하나요?!?!?!?!?!!?!?!
1.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에 "기하, 물리" 꼭 필요할까?
2D 그래픽/편집디자인, 브랜딩, 모션그래픽 쪽
3D 그래픽, VFX, 게임 그래픽, 시뮬레이션 쪽
→ 수학(기하학, 선형대수)과 물리학(광학, 동역학)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디자인 계열 → 전통적으로 문과/예체능 쪽에 가깝습니다.
미대, 시각디자인과, 영상디자인과 등 "감각 + 창의성" 중심
CG·VFX·게임 그래픽 계열 → 약간 더 이과 요소 들어옵니다.
수학적 사고 필요 (특히 프로그래밍, 시뮬레이션 다루면)
하지만 여전히 순수 수학,물리 전공 수준은 필요X
현실적으로 본다면 문과+예체능 성향에 속한다고 보는 게 맞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