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이고 이제 2학기 선택과목을 선택해야하는데 과탐을 할지 사탐을 할지 고민이에요1학기 때는 과탐1개,사탐 1개 했어요 (생명, 세계사)진로는 1순위는 간호학과 가고 싶어요2순위는 보건계열(물리치료,임상병리,응급구조학과), 3순위는 공학계열(취업 잘 될만한 공대 아무대나 상과없어요) 이정도 생각하고 있는데 2학기 선택과목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원래는 문과로 가서 성적 따서 간호학과 가려고 했는데 1학기 때는 문이과 통합이기도해서 성적이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안 나와서 간호학과 갈 수 있을지.. 이런 생각이 들어요 만약 제가 성적을 못 따서 간호학과를 못 가면 문과를 온 이유가 없고, 제가 희망하는 2,3순위 과를 갈 수도 없으니까 이과를 가는게 맞을까요? 성적을 못 따더라도 이과계열 과목을 듣는게 좀 더 유리하겠죠?
일단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이과 계열 과목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호학과의 경우에도 이과 과목을 이수해야하는 과목이 많으며 질문자님이 가고자하는 계열도 이과 계열이기 때문에 성적을 못 따더라도 일단 가셔서 공부를 열심히 하는 쪽을 고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약 올해 입시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원하는 학과가 높은 입결을 요구한다면 영어로만 원하는 대학 갈 수 있는 학사편입이라는 방법도 있습니다. 학사편입이란 전문기관이 따로 있어 4년제 학사학위를 빠른 시간 내에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난이도 어려운 정시나 일반 편입보단 합격률 높게 진학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프로필 링크를 클릭하여 참고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