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음악과 예고 순위 실용음악과중에 미디, 피아노, 보컬로 각각 예고 순위 알려주세요 솔직히 그렇게
실용음악과중에 미디, 피아노, 보컬로 각각 예고 순위 알려주세요 솔직히 그렇게 어디예고를 다니냐가 중요하진않다 생각하는데정말 그런건지랑, 고2인 상황에서 예고로 편입하는게 맞을지 조언 좀 해주세요ㅠ지금은 보컬전공인데 원하는 진로가 바껴서요. 미디쪽으로 가려는데 학교에선 계속 보컬전공으로 다니니까 편입 시도해보는게 좋을지 그냥 여기서 입시준비를 열심히해야할지..딴곳 갔다가 저랑 안맞거나 적응하느라 시간 뺏을까 걱정도돼요.
실용음악과가 있는 예고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일단 선화, 서울, 덕원 등은 실용음악과 자체가 없습니다. 서울에선 특목고로 서공예가 유일 합니다. (리라아트고 등 특성화고를 제외한다면)
순위를 파악하려면 대학을 가는 기준으로 해야 할지, 아니면 엔터사 연습생을 기준으로 해야할지도 모호한데요. 특히 학력인정고인 한림예고 같은 경우는 이미 연습생인 경우 학사일정 문제로 가는 경우도 있는데 대부분 학교를 잘 안나오거든요. 그래서 그걸 학교의 수준으로 해야할지도 모호합니다.
다만 제가 알고 있는바로는 대학 입시를 기준으로 하면 서공예와 리라이트고 등이 상위권 실용음악과에 많이 진학을 한 것으로 알고 있으며, 지방 공립 예고 등도 성적이 좋습니다.
파트별까지 나누기는 더 힘든 문제입니다. 진학 관련 자료를 공개하는 학교도 드물고 또 학교에서도 공개하지 않고, 그걸 집계하는 곳도 없습니다.
현재 이미 고2이면, 위탁고(아현산업정보고 등)으로 가시는 것이 좋고 지금 편입은 크게 의미가 없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이미 아시겠지만 대학 실용음악과 좋은데 가는 것은 사실 거기서 알려준다기보다 그 정도 실력이 있는 친구들이 모여있다 그 정도로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음과에서 학교에서 교육적으로 도움을 주는 부분은 의외로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